Home > 교육 과정 > 영어전공 교과목

Courses of Major

영어전공 교과목

공지사항 :

전공 교과목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영어전공 전공교과목 이수체계도는 교과목 이수체계도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수번호 과목명 시간/학점 상세내용
EG0101 영어 회화(English Conversation) 강의 3시간 3학점 다양한 문형과 표현을 사용하여 자기의 의사를 높은 수준의 영어로 말하는 능력을 연마한다.
EG1001 영어학개론(Introduction to Linguistics) 강의 3시간 3학점 영어학의 전반적인 기본 이론을 습득하고, 영어학의 기초적 소양을 함양한다.
EG1002 영문학개론(Introduction to English Literature) 강의 3시간 3학점 영문학의 흐름을 작가 및 장르 별로 공부하여 영문학의 배경 지식을 습득하면서 영문학의 기본적 배경과 각 장르 별 특색을 다룬다. 또한 영문학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문학용어와 작품 접근방법을 학습한다.
EG1191 교과교육론(A Theory of Curriculum and Education) 강의 3시간 3학점 교과교육에 관한 이론적, 역사적 배경과 교육목표 설정, 교육과정의 분석 등 교과교육 전반에 관하여 연구한다.
EG2022 영소설번역연습(Translating English Novels) 강의 3시간 3학점 영미문학을 중심으로 문학 작품의 번역방법을 공부하고, 이를 통한 작품이해 능력의 향상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텍스트에 대한 꼼꼼한 독해와 번역에 초점을 맞추고 강의가 진행된다.
EG2023 다인종미국문화의이해(Understanding the Multi-Racial American Culture) 강의 3시간 3학점 미국문학과 문화를 규정하는 대표적 특징인 다인종, 다문화의 관점에서 쓰이고 만들어진 문학작품과 영화 등의 문화생산물을 보고, 듣고, 읽음으로써 다인종 미국문학과 문화의 상호연관성을 공부한다.
EG2024 영상영어청취번역연습(Translation of Film English) 강의 3시간 3학점 세련된 문형과 표현의 Business에 관한 영어를 청취하는 능력을 연마한다.
EG2026 영미문화콘텐츠1(English Culture Contents 1) 강의 3시간 3학점 영미 사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폭넓은 식견을 갖도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방면에 대한 접근을 시도하며, 더욱 넓게는 지구촌의 영어 문화권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하도록 한다.
EG2027 영미문화콘텐츠2(English Culture Contents 2) 강의 3시간 3학점 영미 사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폭넓은 식견을 갖도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방면에 대한 접근을 시도하며, 더욱 넓게는 지구촌의 영어 문화권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하도록 한다.
EG2028 Reading in English 1 강의 3시간 3학점 대학 비즈니스영어 입문을 위한 기초단계로 중․고등학교에서 익힌 영문법과 문장 이해능력을 숙달시키고 독해능력을 다진다.
EG2029 Reading in English 2 강의 3시간 3학점 대학 비즈니스영어 입문을 위한 기초단계로 중․고등학교에서 익힌 영문법과 문장 이해능력을 숙달시키고 독해능력을 다진다.
EG2030 영문법이해(Understanding of English Grammar) 강의 3시간 3학점 영어를 말하고 쓰고, 읽을 수 있는 어법(usage)의 활용과 기본적인 문법체계를 확립하여 실용화 하도록 한다.
EG2036 Composition 1 강의 3시간 3학점 영어쓰기의 기초강좌로 다양한 문장작성 연습을 통하여 쓰기능력을 개발한다.
EG2037 Composition 2 강의 3시간 3학점 영어쓰기의 중간단계강좌로 문장과 단락구성 연습을 통하여 쓰기능력을 개발한다.
EG2038 Essay Writing 강의 3시간 3학점 영어쓰기의 마무리단계 강좌로 문장과 단락구성 연습을 거쳐 논술작성능력을 개발한다.
EG2039 Advanced English Conversation 1 강의 3시간 3학점 세련된 문형과 표현을 사용하여 자기의 의사를 높은 수준의 영어로 말하는 능력을 연마한다.
EG2040 Advanced English Conversation 2 강의 3시간 3학점 세련된 문형과 표현을 사용하여 자기의 의사를 높은 수준의 영어로 말하는 능력을 연마한다.
EG2041 시사영강독1(Reading Contemporary Issues 1) 강의 3시간 3학점 매스미디어 및 인터넷의 활용을 통하여 뉴스와 토론의 총체적 내용이해, 주제 찾기, 발음상의 억양과 연음 등에 대한 청취능력을 향상시키는 실습에 주력하고, 이를 통하여 영어 커뮤니케이션의 수행능력을 배양한다. 또한, 영미 우수의 일간지와 주간지를 중심으로 한 뉴스 스타일의 글과 사설강독을 통하여 외국 문화와 관습, 정세 등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공부한다.
EG2042 시사영강독2(Reading Contemporary Issues 1) 강의 3시간 3학점 매스 미디어 및 인터넷의 활용을 통하여 뉴스와 토론의 총체적 내용이해, 주제 찾기, 발음상의 억양과 연음 등에 대한 청취능력을 향상시키는 실습에 주력하고, 이를 통하여 영어 커뮤니케이션의 수행능력을 배양한다. 또한, 영미 우수의 일간지와 주간지를 중심으로 한 뉴스 스타일의 글과 사설강독을 통하여 외국 문화와 관습, 정세 등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공부한다.
EG2043 Presentations in English 강의 3시간 3학점 Business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관하여 조사 및 발표한다.
EG2044 Business Presentations in English 강의 3시간 3학점 Business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관하여 조사 및 발표한다.
EG2045 Business Talk 1 강의 3시간 3학점 세련된 문형과 표현을 사용하여 Business에 관한 영어를 말하는 능력을 연마한다.
EG2046 Business Talk 2 강의 3시간 3학점 세련된 문형과 표현을 사용하여 Business에 관한 영어를 말하는 능력을 연마한다.
EG2047 Advanced Business Talk 1 강의 3시간 3학점 세련된 문형과 표현을 사용하여 자기의 의사를 높은 수준의 영어로 말하는 능력을 연마한다.
EG2048 Advanced Business Talk 2 강의 3시간 3학점 세련된 문형과 표현을 사용하여 자기의 의사를 높은 수준의 영어로 말하는 능력을 연마한다.
EG2049 Business Listening 1 실습 3시간 3학점 세련된 문형과 표현의 Business에 관한 영어를 청취하는 능력을 연마한다.
EG2050 Business Listening 2 강의 3시간 3학점 세련된 문형과 표현의 Business에 관한 영어를 청취하는 능력을 연마한다.
EG2051 Media Listening 1 강의 3시간 3학점 CNN 뉴스, 영화 및 다양한 미디어 매체 및 영상물을 시청하고 토론한다.
EG2052 Media Listening 2 강의 3시간 3학점 CNN 뉴스, 영화 및 다양한 미디어 매체 및 영상물을 시청하고 토론한다.
EG2053 서식영어(Form English) 강의 3시간 3학점 서식영어는 실제 생활에서 쓰이고 있는 영어표현을 중심으로 다양한 실용적 문장을 학습하고 아울러 서식작성요령을 사례별로 학습과 연습을 거치면서 터득한다. 한국인들이 영어로 서식 작성 시 범하기 쉬운 문제점도 진단한다.
EG2054 Business Reading 1 강의 3시간 3학점 현장에서 일어나는 실제 비즈니스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함. 비즈니스와 관련된 내용과 비즈니스에서 거래상대방을 만나는 장면에서부터 협상, 계약, 서비스 등에서 행해지는 비즈니스영어를 주로 익힘. 생활영어와 비즈니스영어를 중심으로 실용적인 영어 내용들을 반복 학습한다. Business에 전문 적인 영어 능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EG2055 Business Reading 2 강의 3시간 3학점 현장에서 일어나는 실제 비즈니스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함. 비즈니스와 관련된 내용과 비즈니스에서 거래상대방을 만나는 장면에서부터 협상, 계약, 서비스 등에서 행해지는 비즈니스영어를 주로 익힘. 생활영어와 비즈니스영어를 중심으로 실용적인 영어 내용들을 반복 학습한다. Business에 전문 적인 영어 능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EG2056 Business Writing 1 강의 3시간 3학점 생활과 실무에 필요한 영어를 학습시키고 특히 다양한 영문통신문작성 연습을 한다. 주어진 내용을 적절히 표현하고 아울러 글을 조리 있게 구성할 수 있도록 영어표현기능의 구사력을 훈련하는 내용을 다룬다.
EG2057 Business Writing 2 강의 3시간 3학점 생활과 실무에 필요한 영어를 학습시키고 특히 다양한 영문통신문작성 연습을 한다. 주어진 내용을 적절히 표현하고 아울러 글을 조리 있게 구성할 수 있도록 영어표현기능의 구사력을
EG2058 Reading and Composition 1 강의 3시간 3학점 다양한 주제의 글을 읽고 각 주제에 관한 영작문을 연습한다.
EG2059 Reading and Composition 2 강의 3시간 3학점 다양한 주제의 글을 읽고 각 주제에 관한 영작문을 연습한다.
EG2060 논리및논술에관한교육(Education in Logic and Logical Writing) 강의 3시간 3학점 교과별 특성에 부합되는 논리적 사고의 근본 법칙 및 논술에 관한 교육에 역점을 둔다.
EG2064 영어문법(English Grammar) 강의 3시간 3학점 영어를 말하고 쓰고, 읽을 수 있는 어법(usage)의 활용과 기본적인 문법체계를 확립하여 실용화 하도록 한다.
EG2065 영미문화(Cultural understanding) 강의 3시간 3학점 영미 사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폭넓은 식견을 갖도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방면에 대한 접근을 시도하며, 더욱 넓게는 지구촌의 영어 문화권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하도록 한다.
EG2067 영어작문(English Composition) 강의 3시간 3학점 영어쓰기의 문장과 단락구성 연습을 통하여 쓰기능력을 개발한다.
EG2068 영어독해(Reading Comprehension) 강의 3시간 3학점 영미 우수의 일간지와 주간지를 중심으로 한 뉴스 스타일의 글과 사설강독을 통하여 독해 기술을 증진하고 더불어 외국 문화와 관습, 정세 등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공부한다.
EG2069 영어음성음운론(English Phonetics & Phonology) 강의 3시간 3학점 현대 미국 영어의 음성과 발음에 대한 체계적 이해를 위한 과정으로, 개개음의 발음에서부터, 문장의 발음에 이르기까지 음성과 발음의 모든 측면을 분석적으로 학습하고 연습한다. 철자의 발음과 관계, 그리고 강세, 음조(억양), 리듬을 포함한다.
EG9010 기초영작문2:교류 강의 3시간 3학점
EG9037 영어읽기와쓰기:교류 강의 3시간 3학점
EG9038 집중비즈니스영어2 강의 3시간 3학점

※ 2021학번 이후는 단일전공의 경우 전공핵심 교과목 15학점 이수가 필요하며, 복수전공의 경우는 9학점 이수가 필요함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영어전공 학사일정학교 및 학과 학사일정
영어전공 싸이클럽싸이월드 클럽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영어전공 사이트맵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영어전공 사이트맵입니다